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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17개의 FAQ가 있습니다.

  • 취업성공패키지 참가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고용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및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취업성공패키지 홈페이지 - 로그인 - 취업성공패키지 참여 신청

  • 실업급여 수급자의 취업성공패키지 참여는 2015년 10월 1일부터 허용되었으나, 2018년부터 수급기간 동안에는 취업성공패키지 참여가 다시 제한되었습니다.
  •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고용노동부과정(국비지원)은 HRD-Net에서 훈련생등록을 먼저 진행을 한 다음에 자비부담금액 산정 후 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단,훈련과정에 따라 자비부담금액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평생교육원(02-6477-5175)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실업자내일배움카드로 훈련을 받으신 분들은 수강포기 또는 수강종료 다음날부터 30일이내수강평을 입력해야만 훈련장려금을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ㅇ 입력대상: 훈련을 실시한 훈련과정에 등록된 훈련생

    ㅇ 입력기간: 훈련종료 후 30일까지(훈련종료시점부터 입력가능)

    ㅇ 입력방법: 훈련생 개인 ID로 HRD-Net 에 로그인 후 수강평(만족도) 입력

  • 취업을 하시게 되도, 전체 출석률이 80%를 넘지 않으면 미수료(중도탈락)가 됩니다. 이에 따른 패널티는 미수료하신 분들과 똑같이 적용됩니다
  • 수강포기시 본인부담금은 수강포기일자로부터 남아있는 훈련시간에 대한 지원액부분을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처리 합니다. 다만, 자비부담금 부분은 해당 훈련기관과 훈련생이 서로 합의에 의해 해결할 사항으로 노동부나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개입하기 어려운 부분이오니 해당 훈련기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이 수강한 훈련과정의 출결진행 상황이나 결과는 직업훈련포털 HRD-Net 계좌제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은 HRD-Net(http://www.hrd.go.kr)접속 ▶ 좌측상단로그인 ▶ 개인회원서비스 화면 ▶ 출석부 보기를 클릭하면 팝업 화면에서 출결관리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일배움카드는 기간연장이 없습니다. 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재사용을 원하실 경우 다시 신규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단, 신청일 기준으로 발급자격이 되어야만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 통합명칭은 내일배움카드입니다. 다만 재직자분들과 구직자(실업자)분들의 구분을 위해 편의상 재직자분들은 근로자카드, 구직자(실업자)분들은 내일배움카드란 명칭을 사용합니다
  • 구직자(실업자)는 전문교육을 받고 취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재직자는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수강료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의 일환으로써,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사람은 국비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평생교육원에서는 현재 온라인 과정을 운영하지 않으며, 온라인과정은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주소는 http://sceonline.igse.ac.kr 입니다.

    감사합니다.


  • IGSE평생교육원 과정 수강시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비용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주차 타워이며, SUV / 대형승용차 / 탑차는 주차 불가입니다.

    주차 타워 만차시 인근 유료 주차장 이용을 부탁드리며, 주차비용 지원은 없습니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참조하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http://sce.igse.ac.kr/intro/location/index.asp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회원가입시 회원 등급 구분에 대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일반> 일반 성인, 본원에서 운영하는 수강하고자 하시는 모든 분

    <관계기관> 해당자는 본교 교직원 및 재학생, 졸업생, 협력기관인 윤선생 관련 회사 근무자

    <교사> 공교육 교사(기간제 교사 포함)

    회원 구분에 따라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라며, 구분에 따른 할인사항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환불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환불을 원하시는 분 께서는 아래의 환불 신청서를 다운 받으신 후, 작성하시어,
     메일 igsesce@igse.ac.kr 또는 팩스(02-6477-5167)로 보내주시면 환불 처리하여 드립니다. 

        [환불신청서 다운]
     
    * 환불은 매월 2회, 10일과 30일경에 처리됩니다. 

    * 국비지원과정으로 환불 신청시 02-6477-5175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IGSE교육원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학습비의 반환) 규정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교육비를 환불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IGSE교육원 학습비 반환 기준 [다운]


    1.
    학습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학습자 본인 포기)


      
    수업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수업
    1/3 이 지나기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수업의 
    1/2 이 지나기 전 -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수업의 
    1/2 이 지나기 후 - 반환하지 아니함
        
       (
    . 11 2일에 개강한 주 5 4주 과정에서 수업시간 1/2선인 11 13 해당 강좌 수업시간 개시 이후
            
    환불을 요청할 경우는 수업기간 1/2이 지난 것으로 학습비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    
      
    2.
    학습 기안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학습자 본인 포기)


      
    수업시작 전 -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수업시작 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수업 경과에 따른 반환 금액(학습기간 1개월 이내 기준) + 
                         나머지 달의 학습비를 합산한 금액
     

    - 교육비의
    반환

      
    매 달  10, 30일에 일괄적으로 반환해 드립니다

    ※ 본 환불 규정은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과정에 적용 됨

    ※ 국비지원과정에 대한 환불은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 규정에 의거하여 진행되며, 환불관련 문의 시 02-6477-5175로 연락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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