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Education is not received, it is achieved.
home 교육과정

교양과정

교육목표

자기 주도 학습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오늘날의 교육 현실이지만, 정작 자기 주도 학습의 구조 및 방법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누구도 구체적으로 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교육에 매달려 수업을 듣고 과제를 하고 기껏해야 주입된 내용들을 암기하는 것 외에 별다른 방법을 모르는 학생 및 학부모에게 이 강좌는 대안을 제시하려 합니다. 수업은 교과 내용을 이해하는 하나의 길잡이 역할일 뿐, 공부의 대부분은 스스로가 생각하고’ ‘터득하는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점에서 수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생각보다 크지 않아, 수업 위주의 학습은 성적 향상에 한계가 있습니다. 더구나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는 생각하고 분석하여 올바른 결론에 접근하는 능력 자체가 핵심 역량이 됩니다. 이런 현실에서, 학생들이 공부에 수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하지만 성과가 나지 않는 이유를 분석하고, 성과를 내는 공부, 자기에게 도움이 되는 공부를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안들을 20년간의 학생 학습 교정 컨설팅의 실전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세히 설명해 드릴 것입니다.


/ 학습목표

학부모들의 선택들 중 자녀 학습에 악영향을 끼치는 요소들을 파악한다.

- 성적상승은 학습에 필요한 내적 조건과 외적 조건이 결합될 때만 나타나는 현상임을 파악한다.

- 성적을 올릴 수 있는 구조와 Planning을 바탕으로, 자녀의 학습방법을 분석하여 약점을 보완시키는 

  방법을 파악한다.


/ 교육대상

초등학교 5,6학년 ~ 고등학교 1학년 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 교육기간

- 2022년 5월 10일(화) ~ 2022년 5월 24일(화) / 오전 10시~12시


/ 수강료

120,000원(정가) ▶ 100,000원(강의 오픈 이벤트)

교과내용

주차 교육내용
1차시 - 변화의 시작: 원인과 조건 - 공부의 시작: 문제점 및 약점 인식 - 안하는 아이 vs. 해도 안 오르는 아이
2차시 - 보이기 위한 공부 vs. 알기 위한 공부 - ‘노력’과 ‘성공’의 재정립 - 수업 효율성 조건 - 바람직한 Planning 방법
3차시 -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차이점 - 자기주도 학습: 자기 수정과 자기 극복 - 공부의 Process/Approach
4차시 - 부러지는 아이들 - 자녀에게로의 접근 - 공부의 재정의 - 내적 외적 요소들의 분석










교수소개

공형철

이름 공형철
약력

) 더클래식 원장(대치동 학습교정 및 멘토링 프로그램)

 

- 압구정, 대치, 송파 지역 언어/논술/사회탐구 강의

 

- 국내 최초 자기주도학습 컨설팅기법 연구 및 Manual 개발

 

- 고려대학교 KDML 스마트 멘토링 자문 위원